목차 1. SPACE코드 제어계통 개요 2. SPACE코드 제어계통 그림 예시 1. SPACE코드 제어계통 개요 사용자가 개발한 제어계통을 아래한글이나 워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그림파일로 저장하는 기능이다. 현재 png, jpg, bmp 형태로 저장할 수 있으며 해상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svg 형태로도 저장할 수 있다. 아래 예시는 png 형태로 저장한 것이다. 2. SPACE코드 제어계통 그림 예시
1. 주요 기능 개발 1-1. 검색 기능 에디터의 기본 기능 중 하나인 검색 기능이 아래와 같이 구현되었다. if ( _searchingWord . isEmpty ()) return ; // 기존에 마커가 있으면 모두 지운다. textEdit -> markerDeleteAll (); // lineOfSearchedWords . clear (); indexOfSearchedWords . clear (); searchedWords . clear (); //=================== // 현재 커서 위치를 저장 //=================== int cur_line ; long cur_pos = getCurrentPosition (); int cur_index = 0 ; textEdit -> lineIndexFromPosition ( cur_pos , & cur_line , & cur_index ); QString searchWord = _searchingWord ; //====================== // 파일 시작 부터 검색한다. //====================== textEdit -> setCursorPosition ( 0 , 0 ); mFindFirst = textEdit -> findFirst ( _searchingWord , false , _caseSensitive , _wholeWordMatchOnly , false ); // // int maxNumberOfFinds = 200 ; int count = 0 ; if ( mFindFirst ) { addLineIndexOfSearch...
본 글에서는 Qt5에서 사용할 수 있는 QGraphicsItem 관련 클래스들을 알아보고 이 들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Graphic Item을 만들어 본다. 1. QGraphicsItem 클래스 알아보기 Qt5의 모든 GraphicsItem의 부모 클래스로서 아래와 같은 Graphic Item들이 상속을 받는다. QGraphicsEllipseItem : 원 및 타원을 그린다. QGraphicsLineItem : 선을 그린다. QGraphicsPathItem : 임의의 그래픽 path 만든다. QGraphicsPixmapItem : pixmap을 그린다. 이미지을 처리 QGraphicsPolygonItem : polygon을 그린다. QGraphicsRectItem : 사각형을 그린다. QGraphicsSimpleTextItem : Text를 그린다. QGraphicsTextItem : Text를 그린다. QGraphicsSimpleTextItem에 비해 자원이 많이 소요되므로 일반적으로 QGraphicsSimpleTextItem을 사용한다. 위에서 열거한 그래픽 관련 클래스를 상속받아 나만의 그래픽 item을 만들 수 있다. 2. 나만의 Graphic Item 만들기 2-1. New project 시작하기 (1) 아래와 같이 선택한 후 Choose를 클릭한다. (2) Name에 "MyOwnItem"을 입력. 아무거나 입력해도 됨. (3) 컴파일러를 선택하는 Kit로 MingW 32bit을 선택한다. Qt 5.9 에는 기본적으로 설치가 된다. (4) 아래는 아무 수정없이 기본값을 유지. Next (5) 기본값 유지 Finish (6) 아래와 같은 기본 프로젝트가 완성되었다. (7) 아래에서 파란색 부분을 클릭하면 컴파일 작업이 진행되고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이제 기본골격이 갖추어졌으니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그래픽 item을 만들어 보자. 2-2. 나만의 item 클래스 추가하기 (1) 아래 파랑색 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
댓글
댓글 쓰기